▲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16 임실N치즈축제’에는 치즈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내 유일 치즈테마파크서
가족 참여 프로그램 다채
임실 한우도 저렴하게 제공


대한민국 치즈 원조 전북 임실에서 ‘2016 임실N치즈축제’가 ‘임실N치즈 사랑한다 말하고, 임실 한우 맛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6∼9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관내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치즈축제인 ‘제2회 임실N치즈축제’는 6개 분야 63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 관광객들의 마음을 들뜨게 한다.

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치즈테마파크는 13만㎡의 드넓은 초원 위에 유럽풍의 경관을 배경으로 치즈 관련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특히 축제 기간 동안 국화 3만주를 전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 1967년 지정환 신부가 우리나라 최초로 임실에 치즈를 도입, 이의 역사를 되새기는 ‘임실N치즈’의 우수성과 맛을 널리 알리는 참여 행사로 ‘1967! 치즈 떡볶이 나눔행사’, ‘1967! 토피어리 긴 피자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치즈고추장으로 만든 주먹밥을 활용해 한우 모형을 완성하는 ‘임실N치즈&한우 모자이크’와 ‘가족대항! 쭉쭉 늘∼려, 내 치즈’ 그리고 ‘와일드 화덕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임실N치즈축제’ 홍보 대사인 최현석 쉐프가 참여하는 ‘스타쉐프 챌린지’가 10월9일 치즈캐슬 앞 분수 광장에서 열리고 임실 향토음식과 양질의 임실한우 고기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 제1회 전국 어린이 창작동요제, 임실치즈조각 공예대회, 임실N치즈 UCC공모전, 치즈경매 이벤트, 글로벌 치즈전시관, 향토문화전시관, 임실N치즈체험교실, 나만의 피자 만들기, 피즈가든파티, 크림치즈체험, 벨기에 먹거리 체험 등의 참여행사도 준비됐다.

아울러 임실N버스킹, 임실N치즈 로또추첨, 낙농체험, 캐릭터체험, 대형 캐릭터 연날리기, 향교문화체험, 병영생활체험, 두부 만들기 등 지역 연계 체험과 공연 등의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4D영상관에서는 임실N치즈 캐릭터인 치즈 대장 캡틴 ‘피치’의 활약으로 몸속 세균들이 사라지는 내용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즈캐슬은 1층에 프로마쥬 레스토랑이 2층에는 ‘임실N치즈’의 역사 교과서이자 박물관인 홍보관이 위치, ‘임실N치즈’의 탄생부터 브랜드 성장까지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의 대표 체험 관광지인 치즈테마파크가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올 가을에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들과 함께 임실N치즈 축제장에 오셔서 맘껏 즐겨보시고 가을날의 추억을 듬뿍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