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안형준 기자]

▲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가 지난 21일 경남 울주군 삼동면 실내체육관에서 내·외빈 및 회원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지난 21일 경남 울주군 삼동면 실내체육관에서 ‘공익적 가치! 다원적 기능! 농업에서 미래의 희망을!!’이란 슬로건아래 개최된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에는 강길부 국회의원과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을 비롯해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번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에서는 우수농업인 14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이상기온 등으로 인해 지친 회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노래자랑과 운동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는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의 회생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정부에 △정부가 약속한 농정공약 실천 △농업예산 증액 △쌀 목표가격의 조속한 결정 △PLS 잔류 농약 및 비산 대책 마련 △미허가 축사 특별법 제정 및 시행 △농업재해대책 현실화 및 농업인 복지 확대 △인도적 차원의 대북 쌀 지원 확충 △농업분야 미세먼지 5대 법안의 조속한 통과 △수입 과일 대응을 위한 국내 과수산업 발전대책 수립 △채소 수급안정을 위한 근본적 대책 마련 등의 한농연 10대 긴급 요구사항을 촉구했다.

울주=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우리는 농업·농촌 지킴이”

▲대회사/최철근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장=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를 울주군 삼동면민체육관에서 회원가족, 동지 여러분을 모시고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아무리 어려워도 농업과 농촌을 지켜야하는 농업·농촌 지킴이입니다. 푸드플랜을 통한 117만 울산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울산 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농업·농촌 지도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농업경영인이 됩시다. 오늘은 피곤하고 억눌렸던 어제까지의 농사 걱정을 잠시 접어두고, 오랜만에 만난 회원 동지들과 정담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풍성한 한 해 농사 기원”

▲격려사/김제열 한농연중앙연합회 수석부회장=가을을 재촉하는 오늘, 울주군 삼동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되는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를 14만 한농연 회원 가족들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를 통해 회원 가족 여러분께서 더운 날씨로 지친 몸을 추스르는 소중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회원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 드리며, 한 해 농사를 풍성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농업 발전 선도역할 부탁”

▲축사/송철호 울산광역시장=울산농업경영인들의 한마당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농자천하지대본’이라는 말처럼 농업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을 만들었고,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풍요의 원동력이 됐습니다. 그간 묵묵히 시민의 먹거리 지킴이 역할에 충실해 온 농업인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지역 농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함께하신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뜻·힘 모아 농업 발전 기원”

▲축사/강길부 무소속(울산 울주) 의원=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지금 농업 여건이 시장개방으로 힘겹고 농촌인구가 감소하고 고령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여러분의 힘이 모아진다면 또 다른 혁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 같이 뜻과 힘을 모아서 더 큰 발전이 있기를 기원 드리며 오늘 참석해주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 있기를 기원합니다.

“농업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축사/이동권 울산광역시 북구청장=반갑습니다. 울산광역시 북구청장 이동권입니다. 오늘 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오늘 모인 농업인들이 울산광역시에서 멋지게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농사소득 5000만원 시대로”

▲축사/문병용 농협울산지역본부장=제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 개최를 울산농협인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내외적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고 계신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농협은 농업인과 함께 농사소득 5000만원 시대를 만들려고 여러 방법으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울산 농업경영인 여러분도 농업의 잠재적 가치를 발굴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데 회원 여러분이 구심점이 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숨은일꾼/안국주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정책부회장
“화합·단결로 농산물공판장 이전을”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회원들이 더욱 화합해 튼튼한 조직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안국주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정책부회장은 이번 대회의 목표가 화합과 단결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화합과 단결을 통해 지역에 산재한 농업 관련 문제를 함께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그는 “현재 울산광역시에 농산물공판장이 노후화되고 화재로 인해 제기능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이 문제가 울산광역시 회원들 사이에서 공론화되고 또 의견을 하나로 모아 노후화된 농산물 공판장이 확장 이전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안 부회장은 울산광역시 회원가족에게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먹거리를 생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울산광역시 회원들이 무더운 여름에 고생하며 농사를 짓고 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을 얻고,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모/저/모

각종 게임으로 스트레스 ‘훌훌’
○…13회 울산광역시 농업경영인대회에는 그동안 힘든 농사일로 지친 회원들을 위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눈길. 개그맨 정영진 씨의 진행을 바탕으로 체육행사와 순발력게임 및 넌센스게임, ‘나도 가수다’ 노래자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고, 각종 초대가수들의 공연이 대회장의 분위기를 고취. 이밖에도 예초기와 가습기, 각종 농기구 등의 다양한 경품을 추천을 통해 나눠줘 대회에 참가한 회원들이 높은 만족을 나타내기도.

■참석내빈
△강길부 무소속 의원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이동권 울산광역시 북구 구청장 △김지태 울주군 부군수 △윤정록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이주언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의장 △간정태 울주군의회 의장(전 한농연중앙연합회 사업부회장) △김상용 울주군의회 부의장 △최윤성 울주군의회 의원 △김시욱 울주군의회 의원 △박정옥 울주군의회 의원 △허은녕 울주군의회 의원 △김만성 이채익 국회의원실 부의원장 △김제열 한농연중앙연합회 수석부회장 △최영철 한농연중앙연합회 정책부회장 △박창욱 한농연경북도연합회 회장 △엄재환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초대회장 △박동구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2대 회장 △이종길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3·4대 회장 △김명호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5대 회장 △박선우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10대 회장 △문병용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장 △최재호 한국농어촌공사 울산지사장 △김형진 농협중앙회 울주군지부장 △박동섭 청량농협 조합장 △서정익 두북농협 조합장 △최갑락 상북농협 조합장 △정차길 온산농협 조합장 △정상오 웅촌농협 조합장 △간은태 언양농협 조합장 △변동구 삼남농협 조합장 △이상문 중앙농협 조합장 △김철준 울산 원예농협 조합장 △윤주보 울산 축산농협 조합장 △박규암 한국농촌지도자 울산광역시연합회장 △최미영 한국생활개선회 울산광역시연합회장 △김홍칠 전국새농민회 울산광역시회장(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 6대 회장) △변혜석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울산연합회장 △김순미 농가주부모임 울산연합회장 △김석암 농업기술자협회 울산시회장 (이상 무순)

■축전
△정갑윤 자유한국당(울산 중구) 의원 △박맹우 자유한국당(울산 남구을) 의원 △이상헌 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 의원 △이선호 울주군수

■수상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용성(북구연합회) ▲농촌진흥청장상=△이연걸(울주군연합회) ▲한농연중앙연합회장상=△박용찬(북구 송정동회) ▲한농연울산광역시연합회장상=△김성애 (울주군언양읍회) ▲울산광역시장상=△신인철(울산광역시연합회) △박부건(울주군서생면회) △박경삼(울주군범서읍회) ▲울산광역시의회 의장상=△김두열(울산광역시연합회) △서주찬(울주군상북면회) ▲한국농어민신문사 공로패=권혁용(중남동구연합회) ▲농협울산지역본부장상=△이미우(울산광역시연합회) △조동운(울주군웅촌면회) △장용환(북구농소동회) ▲감사패=△황성민(농협울산지역본부 과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