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북도, 연 48만원 상당 제공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해야


경북도가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지역으로 안동시와 예천군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경북도에 따르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은 국민참여예산 사업제안을 통해 선정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이다. 경북도는 총사업비 7억원(국비 3억원)으로 1400명(안동 1000명, 예천 400명)의 임산부에게 1인당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월1회 공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자는 안동시, 예천군에 거주하면서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신부이며 총 지원금의 20%를 부담하면 된다. 시범사업 지원 대상 임산부는 1월부터 신청서를 해당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되면 2월부터 구축되는 주문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농·축산물, 유기가공식품으로 구성된 꾸러미 상품을 주문하면 공급업체가 각 배송지에 배송하게 된다.

조환철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은 도내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에게는 안정적 생산기반을 확보해주는 일거양득 사업으로 내년에는 전국사업으로 확대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한다”고 말했다.

안동=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