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반갑습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입니다.

한국농어민신문 창간 4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농어민과 호흡하며 농어민의 권익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임직원 여러분, 농어민의 현실과 목소리를 담기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농어촌의 진로제시', '농어민의 권익대변', '농수산업 정보제공’이라는 창간정신을 바탕으로 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의 사명감이야말로 4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한국농어민신문’을 존재할 수 있게 한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농업은 천하의 가장 큰 근본이 되는 중요한 일이라고 하였습니다. 저 또한 식량과 생명의 원천인 농업이야말로 우리의 ‘전략사업’이자 ‘안보사업’이라고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우수한 먹거리를 확보하는 일이야말로 우리 국민이 생존하는데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코로나19사태를 겪으며 식량안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있습니다. 이제 농어민의 미래가 우리의 운명과 직결된다는 생각으로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모색해야 할 시점입니다.

우리의 미래를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경기도의 농업정책에 대해서도 한국농어민신문이 다양한 의견과 조언, 격려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한국농어민신문이 나아갈 앞으로의 여정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40주년을 축하드리며 더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