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48
default_news_ad1

[창간 40주년 축하메시지/최문순 강원도지사] “농어민의 길잡이, 위기극복 해법 제시해 주길”

  • 기사승인 2020.04.13 13:58
  • 신문 3192호(2020.04.14) 8면

공유

[한국농어민신문]

농어민의 길잡이 한국농어민신문의 창간 40주년을 강원도 30만 농업인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근 코로나19사태로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농업인들이 더 어려움을 겪는 모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력부족과 소비위축 등 전 방향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력자원봉사단을 만들어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소비위축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감자농가들의 감자를 팔아주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개방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는 갈수록 수입농산물에 자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창의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특화작물을 개발하고,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판매를 확대하고, 소비자와 소총을 강화하여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야 할 것입니다.

이렇듯 어렵고 중요한 시기에 한국농업의 근대화를 이끌어온 한국농어민신문의 역할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녹색혁명과 백색혁명으로 우리의 식량문제를 해결하고 사계절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는 기반을 만들었던 저력을 살려서 이 위기를 극복해 주기를 기대하며, 농어민신문이 그 길을 제시해 주기를 바랍니다.

또한 강원도 농업인들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기후변화와 소비자 욕구변화에 대응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와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전국 많이 본 기사

secHosuNews_S1N8

추천뉴스

item59
item62
ad41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