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48
default_news_ad1

[창간 40주년 축하메시지/이시종 충북도지사] “지금처럼 농민들에게 희망 주는 매체 되기를”

  • 기사승인 2020.04.13 13:58
  • 신문 3192호(2020.04.14) 8면

공유

[한국농어민신문]

한국농어민신문의 창간 4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농민들과 함께 40년을 걸어온 한국농어민신문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 충북은 ‘생명과 태양의 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 길에 우리 농업과 농촌, 농민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많은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선 인력을 구하지 못해 영농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이에 충북도는 생산적 일손봉사를 통해 인력난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인력지원센터를 시군과 함께 운영하면서 도시의 인력과 자원봉사 인력을 농촌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개학이 미뤄지면서 학교급식이 중단돼 농산물 판로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도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산모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농가의 긴급생계비 지원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도내 영세농가 3500세대를 대상으로 30만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충북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숱한 어려움과 자연재해에도 우리 농민들은 꿋꿋하게 농촌을 지켜왔고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왔습니다. 충북도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농민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한국농어민신문이 농민들에게 희망을 제시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전국 많이 본 기사

secHosuNews_S1N8

추천뉴스

item59
item62
ad41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