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영규 기자]

모바일 카탈로그 제작
농기계 정보 손쉽게 얻도록
XP 파워시트프 오토모드 출시
효율·편의성 한단계 더 높여

“고객 친화적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LS엠트론은 올 상반기 ‘LS트랙터 쇼핑몰’과 ‘모바일 카탈로그 사이트’를 선보였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마케팅 전략을 ‘비대면’으로 전환한 결과다. 유현석 LS엠트론 영업본부장은 온라인 쇼핑몰에 중대형 마력 제품을 추가하면서 상반기에 주력했던 비대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러면서 유 본부장은 올해 LS엠트론 상반기 실적 신장을 이끈 신제품 ‘MT4’와 함께 곧 출시할 ‘XP 파워시트프 오토모드’ 모델 ‘XP7115’ 판촉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을 더했다. 유현석 본부장을 통해 LS엠트론의 올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 구상 등을 들어봤다.

 

-LS엠트론의 상반기 평가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매출이 증가했다. 신제품 MT4 출시효과에, 시장에서 인정받은 XP시리즈 판매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MT4는 국내 최초로 ‘트랙터의 뒷바퀴 축은 움직일 수 없다’는 고정과념을 탈피한 제품으로, 논과 밭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전천후 만능 트랙터다. XP시리즈는 전동식 파워시프트를 적용한 모델로, 이 역시 국내 최초다.”

-비대면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정찰가 제품상담부터 대리점 구매까지 온라인에서 쉽게 진행 가능한 LS트랙터 쇼핑몰을 제작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대리점 방문이 힘들어지는 고객과 농기계를 처음 구매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이 쇼핑몰에서는 18마력부터 58마력까지 다양한 제품을 살 수 있으며, 추후 중대형 마력기종도 추가할 예정이다.”

-모바일 카탈로그도 제작했는데.

“모바일에서 농기계 정보를 빨리 살펴볼 수 있도록 모바일 카탈로그도 만들었다. 정보 탐색의 대부분이 온라인, 특히 모바일에서 이뤄지는 시대다. 이런 환경에 맞춰 어디서든 손쉽게 LS트랙터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고객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고객 친환경 언택트 마케팅을 펼쳐 나가려고 한다.”

-하반기 핵심 계획은 무엇인가.

“올해 매출신장에 기여한 MT4와 함께, 올해 출시 예정인 ‘XP 파워시프트 오토모드’ 판촉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XP 파워시프트 오토모드’는 XP모델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작업 부하를 자동으로 감지해 변속해주는 ‘부하 감지 자동 변속기능’을 탑재했고, 고급 자동차와 같이 다이얼 타입의 컨트롤러가 포함된 다기능 팔걸이를 설치했다.”

국내 최초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XP시리즈. 8~10월 XP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LS엠트론은 ‘XP 파워시프트 오토모드’ 출시 후 무료 업그레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XP시리즈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XP 파워시프트 오토모드’ 출시 전 행사다. 10월까지 실시하는데, 8월부터 10월까지 XP 파워시프트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이벤트다. 이 기간내 XP모델을 구매한 농가는 즉시 현장에서 사용하다가 올해 말 오토모드 출시 이후에 무상으로 500만원 상당의 다기능 팔걸이와 오토모드 업그레이드를 제공받으면 된다.”

-고객에게 전할 메시지는.

“코로나19로 큰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 중에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예상치 못한 수해를 입게된 농촌과 농업인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LS엠트론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직원 모두 한마음 한뜻이 돼 힘을 모을 것이며, 농업인들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도 다해 나가겠다.”

조영규 기자 choy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