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이 중소기업과 농어업 협력사의 빠른 입점 지원을 위한 ‘품질보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 가이드북 발간은 TV홈쇼핑 판매 경험이 없거나 적은 협력사가 단기간 내에 입점 절차를 거쳐 판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가이드북은 △입점 절차 △상품별 품질보증 기준 △준비 서류 △체크리스트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으며, 무료로 배포된다.

품질보증 기준은 식품·패션·주방·생활용품 등 9개 상품군 각각에 대해 적용 범위에서부터 운영기준, 품질기준 등을 자세히 정리했으며, 품질 보증을 위해 협력사가 준비해야 할 서류 및 검사 기준 등도 담겼다.

불량사례도 이미지 위주로 소개해 협력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불량사례는 유사 사례를 막음으로써 협력사가 판매 시점을 놓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공영홈쇼핑은 기대하고 있다. 심사 이전에 충분히 서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협력사 체크리스트도 만들었다.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협력사의 입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드북은 전면 컬러 130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농어업인에게 정확한 품질보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TV홈쇼핑 입점 부담을 더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공영홈쇼핑은 판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우리 우수 중소기업과 농어업 기업을 발굴하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